일반 접속과 보안 접속의 차이

■ 일반 접속

일반적인 로그인 방식으로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암호화되어 전송되지 않지만, 빠르게 로그인할 수 있는 이점이 있습니다. 일반 접속이 기본으로 설정되어 있으므로 다른 설정을 선택하지 않는 한 일반 접속 상태로 로그인 하시게 됩니다.

대부분의 사이트들이 선택하고 있는 로그인 방식으로 보안접속방식보다 빠르게 로그인 할 수 있습니다. 아이디와 비밀번호는 공개키 방식으로 암호화되어 있으므로 능숙한 해커의 공격이 아니라면 안심하고 로그인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방식은 본인만이 사용하는 컴퓨터가 아닌 경우나 안전한 네트워크가 아닌 경우 권장하지 않습니다.

■ 보안접속 (SSL: Secure Sokets Layer) 로그인 방식

로그인시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암호화시켜 전송함으로써,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인터넷 연결 중간에 가로채어진다고 하더라도 안전하게 보호해줍니다. 일단 보안 접속을 선택하여 로그인하시면 추후에도 계속 보안접속으로 로그인 하시게 됩니다. 다시 일반접속으로 로그인하길 원하시면 일반접속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 보안 접속시에는 암호화하기 위한 시간이 추가적으로 필요하므로, 일반 접속시보다 조금더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또한, 접속 중간 중간에 보안 설정에 대한 안내창이 뜰 수 있습니다. 보안 설정을 위한 확인 메시지이니 <확인>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 보안 접속 유지 설정은 아이디별로 저장되는 것이 아니므로 보안접속설정을 하신 해당 브라우저에서만 기능합니다.

접속시 해커가 가로챌수 없도록 인터넷뱅킹 및 카드결제 등에 사용되는 국제표준의 128bits SSL(Secure Sokets Layer)를 사용하여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암호화 합니다. 보안접속의 경우 암호화를 위하여 속도가 약간 느려질 수 있으며 웹브라우져와 웹서버 사이에 안전한 암호가 이루어지고 있다는 “보안경고”창이 뜰 경우 확인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만일 “보안접속”으로 실패할 경우라도 “일반접속”을 선택하시면 이전과 같이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출처: podo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