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D 용량 초과해서 굽기

CD에는 일반적인 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는 공간이 있는데, 이 공간 외에 리드아웃(LeadOut) 공간이란 곳이 있습니다. 이 공간은 미디어의 용량이나 제조사 등 CD 자신의 정보 등이 기록되는 공간으로 실제 사용시에는 별로 필요가 없는 여분의 공간이라고 생각할 수 있는 곳입니다.

오버버닝이란 이 여분의 공간을 모두 레코딩에 사용하는 일종의 편법적인 레코딩 방법으로, 이렇게 오버버닝을 하게되면 보통 10~20MB 이상의 데이터를 더 레코딩 할 수 있습니다. 리드아웃 공간은 CD 별로 크기가 다 다른데 이 리드아웃 공간이 많을 수록 오버버닝 할 수 있는 용량도 많아지게 됩니다.

하지만 이런 오버버닝을 하게 되면 약간의 용량을 더 얻을 수 있는 장점이 있는 반면 CD 레코더에는 좋지 않은 단점도 있습니다. 오버버닝은 CD 레코더를 무리하게 작동시키는 레코딩 방법으로 레코더의 수명이 상당히 줄어들 수 있습니다. 또한 오버버닝으로 레코딩된 CD는 안전성면에서 정상적으로 레코딩된 CD보다 떨어집니다. 다른 리더에서 못읽는 경우가 생길수도 있고 CD의 보존성에도 좋지 않습니다.

그리고 오버버닝은 모든 레코더에서 지원하는 기능이 아니라 지원하지 않는 레코더가 있기 때문에 사용할 레코더의 오버버닝 지원 여부에 대해서 알아야 합니다. 하지만 오버버닝은 이런 단점에도 불구하고 용량을 보다 추가해서 레코딩할 수 있다는 장점이 매력적으로 작용하기 때문에 여러 사용자들에게 인기를 얻는 방법입니다.

용량초과 시디굽는건 별로 추천허구 싶진 않네요 cialis female….무얼 구우시는진 몰르지만서두…
굳이 필요하시다면 Nero Burning Rom이프로그램 사용해 보심이….
다운하는 곳 두군데 올렷네요

http://www.taiyo-yuden.net/pds/index.asp 요기에서 다운
http://download.zdnet.co.kr/pds/pds_download.html?id=14047&no=1&table=P네로버닝롬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