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e you gentle? 매너남의 10가지 조건

많은 여자들이 매너 있는 남자를 선호한다. 하지만 매너 있는 남자가 되기 위해 지켜야 할 사항들은 “뭐 그런 것까지 일일이?” 할 정도로 까다롭고 성가시다. 허나, 익혀두면 그만큼 효력은 있다. 궁금적으로는 누구를 위한 매너겠는가. 바로 당신! 여자들의 호감을 얻기 위해서다. 자, 이쯤 되면 매너남이 알아둬야 할 10가지 상식을 알아보자.

1 여자친구와 테이블에서는 90°로 앉아라

마주보고 앉아서 대화를 나누다 보면 시선처리는 물론 무언가를 먹을 때 불편할 때가 있다. 이럴 때는 90°로 앉아서 분위기를 부드럽게 연출해보자. 더 다양한 소재로 자연스럽게 대화가 진행될 것이다.

2 도보 시 남자가 차도쪽에 위치하라

차도 쪽에 노출됐을 때, 혹시 일어날지 모를 사고로부터 그녀를 지켜줄 것. 다른 행인들과 어깨가 부딪히는 등의 난감한 상황에 처하지 않도록 그녀를 배려해주도록 하자.

3 극장에서는 그녀에게 좌석선택권을 넘겨라

극장이나 공연장 등에 갔다면 그녀가 더 편한 자리를 선택할 수 있도록 우선권을 주자. 어차피 두 자리 중 하나다. 그 정도 아량은 베풀어주자.

4 여자친구의 메이크업 시간을 단축하지 말라

혹 시간에 쫓겨서 성에 차지 않는 메이크업을 하고 나왔다면, 그녀는 아마 하루종일 기분이 저조할 것이다. 그녀에게 메이크업 시간을 충분히 주자. 다 당신을 위해서다.

5 그녀에게 묻지 말 것! 신체사이즈, 과거

“허리사이즈가 몇이니? 몸무게는?” “전에 사귄 남자친구는 뭐 하는 사람이었니?” 이런 류은 질문은 남자이든 여자이든 실례가 될 수 있으므로 피하는 것이 좋다.

6 카페에 들어갈 때는 문을 열어줘라

그녀를 위해서 카페나 상점 문을 열어주도록 하자. 이는 여자들이 남자에게 바라는 가장 기본적인 매너이다.

7 담배는 꺼내기 전에 먼저 허락을 구하라

요즘 같이 건강을 생각하는 시대에, 담배를 꺼내 물기 전에 양해를 구하는 건 어찌 보면 당연하다. 혹 여자친구가 스모커라 해도 기본적인 매너는 서로를 위해 지키는 것이 좋다.

8 음식을 먹을 때 그녀와 먹는 속도를 맞춰라

먼저 접시를 비우고 딴 짓을 하거나, 여자친구를 보며 빨리 먹기를 기다린다면 상대는 불편할 것이다. 식사 시에는 천천히 대화를 즐기며 상대와 먹는 속도를 맞추는 것이 좋다.

9 여자친구가 하이힐을 신었다면 천천히 걸어라

발 아픈걸 감수하면서까지 여자들이 신고 다니는 것이 하이힐이다. 5~7cm 굽으로 몸을 지탱하고 걷는다는 건 참으로 힘든 일이다. 그녀가 하이힐을 신고 나왔다면 걸음을 천천히 하기를 권한다.

10 데이트가 끝나면 집까지 데려다 줘라

남자도 사람인지라 피곤할 것이다. 그러나 늦은 시각이라면 그녀를 집 앞까지 무사히 안착 시켜주도록 하자. 다만, 그녀가 배웅 받는 것을 당연시 여기거나, 거만한 표정으로 고맙다는 말 한마디 없다면 그 신사도를 과감히 버리길 바란다. 매너는 베푸는 것만큼 받는 것도 중요하기 때문이다.

기사제공: 여성포탈사이트 젝시인러브(www.xy.co.kr) 문은진 기자
사진출처: GM대우

2 thoughts on “Are you gentle? 매너남의 10가지 조건”

  1. ㅎㅎ엔죠 넘넘 완벽하게 되는거 아니니?
    음…위중에서 넌 한가지 빼고 다 해낼수 있어.
    90점~~~ㅎㅎ

    ReplyReply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